백링크의 2023년 꼭 알아야 할 필수 지식 !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년 업데이트된 구글 알고리즘에 알맞는 백링크의 필수 지식을 안내하겠습니다 !

글을 보기에 앞서 본 필자는 실제로 경험하고, 테스트했으며 남을 뺏긴 것이 아닌 본인의 지식을 적었음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 🙂

소개

백링크란 한 웹페이지에서 다른 웹페이지로 들어오는 하이퍼링크입니다.

즉, 한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를 언급하고 사용자가 클릭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여 첫 번째 사이트에서 두 번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을 백링크로 간주합니다.

이는 웹사이트의 온라인 평판을 구축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검색 엔진 알고리즘의 핵심 요소입니다 🙂

높은 품질의 백링크는 이러한 검색 엔진에 귀하의 웹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소스임을 나타내며, 이는 귀하의 웹사이트 검색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품질이 수량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관련 사이트의 링크는 평판이 좋지 않거나 관련이 없는 사이트의 링크보다 가중치가 더 큽니다.

백링크의 2023년 꼭 알아야 할 필수 지식 !

백링크가 중요한 이유

1. 자연스러운 구글 순위 상승 (구글상위노출)

백링크는 더 나은 검색 엔진 순위를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귀하의 콘텐츠가 다른 사이트에서 연결되면 자연스럽게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시작합니다.

2. 빠른 인덱싱

백링크는 검색 엔진 봇이 사이트 링크를 찾아 효과적으로 크롤링하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새로운 웹사이트의 경우 검색 엔진 데이터베이스에서 색인 생성 프로세스를 촉진하기 때문에 백링크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트래픽 증가

백링크의 가장 확실한 이점 중 하나는 웹 트래픽에 대한 또 다른 경로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링크 사이트의 관련성이 높을수록 트래픽이 더 적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웹사이트의 권한 증가(신뢰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의 품질 백링크는 검색 엔진과 사용자에게 귀하의 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소스임을 알려줍니다.

이는 업계 또는 틈새 시장에서 사이트의 권위와 신뢰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백링크가 중요한 이유를 정리 하자면..

양질의 백링크를 확보할수록 검색 엔진이 귀하의 웹사이트를 특정 주제에 대한 권한으로 이해할 가능성이 높아져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가시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Google의 알고리즘은 특정 키워드에 대한 사이트 순위를 결정할 때 백링크의 양과 품질을 모두 고려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후자에 더 집중하여 귀하의 틈새 시장과 밀접하게 관련된 고위 웹 사이트의 링크를 우선시합니다.

이미 존경받는 사이트의 링크는 사이트의 신뢰도를 높이는 추천 또는 보증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mozahrefs 같은 구글SEO 분석 툴 사이트에서 저희 백링크판다를 언급하면 엄청나게 큰 효과를 얻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

귀하의 사이트가 다양하고 신뢰할 수 있는 도메인에서 가져온 고품질 백링크가 많을수록 타겟 키워드에 대해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백링크의 유형

백링크는 주로 Dofollow, Nofollow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Dofollow backlinks(두팔로우 백링크)

가장 일반적인 백링크 유형이며 소스 사이트에서 링크된 사이트로 SEO 이점을 전달합니다.

검색 엔진은 이러한 링크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2.Nofollow Backlinks(노팔로우 백링크)

반면에 이러한 링크는 연결된 사이트에 SEO 혜택을 전달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에 권한을 넘기고 싶지 않거나 댓글과 같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일 때 사용됩니다.

하지만 일부 SEO전문가들은 두팔로우 백링크와 노팔로우 백링크 두가지가 골고루 잘섞여 있어야 구글상위노출에 더 유리하다고 말합니다.

구글 공식입장에서는 아직 밝힌바가 없으며, 현재로써는 두팔로우만 있어도 구글 상위노출이 잘되는것을 확인 했습니다 🙂

구글이 백링크를 평가하는 방법

검색 엔진은 링크 사이트의 도메인 및 페이지 권한, 링크의 관련성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백링크를 평가합니다.

예를 들어 Google의 PageRank 알고리즘은 백링크의 수와 품질에 따라 각 페이지에 값을 할당합니다.

백링크 뿐만이아닌 내부 최적화, 귀하의 웹사이트의 속도, 요소 등 많은 것을 고려해 순위를 결정합니다 ^^

고품질 백링크 구축 방법

고품질 백링크를 구축하려면 다른 사람들이 링크하고 싶어하는 매력적인 콘텐츠 생성, 평판이 좋은 사이트에 게스트 게시, 링크 교환을 위해 관련 사이트에 연락하는 등 다양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또한 콘텐츠 공유가 더 많은 가시성과 잠재적인 백링크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백링크 생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귀하의 웹사이트와 관련이있는 사이트에서의 백링크 구축인것인가, 스팸점수는 없는가, 평판이 좋은 곳인가, 그 부분을 잘 살펴 보셔야합니다 !

저희 백링크판다는 고품질의 백링크만 취급하며 판매하고 있습니다 🙂

백링크에서 피해야 할 함정

페널티로 이어질 수 있는 백링크 구축에는 잠재적인 함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링크 구매와 같은 블랙햇 SEO 관행은 검색 엔진에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며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귀하에게 연결되는 사이트의 품질을 모니터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팸 또는 저품질 사이트의 링크는 SEO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수많은 백링크를 직접 구매 하며 백링크 분석도 해보았습니다 🙂

국내 이커머스 크몽, 그리고 해외SEO전문가들이 많은 KWORK, FIVERR 등 많은 곳에서 많이 구매해봤습니다.

그 사람들의 실력은 어떠하고, 어떠한 품질의 백링크를 쏘며, 어떠한 효과를 내는지도 테스트했습니다.

image 10

실제로 저는 테스트를 위해 100개 이상의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image 11

그냥 저품질의 백링크를 고품질이라 속이며 싼값에 판매하는 분들로 가득찼습니다.

전문가라고 말하기도 싫더군요 .. 🙂

결론

성공적인 SEO를 위해서는 백링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웹사이트의 가시성과 신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독자들이 자신의 현재 백링크 전략을 평가하고 링크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더 많이 생성하거나 게스트 게시물 기회를 추구하거나 잠재적인 문제에 대한 백링크 프로필을 모니터링하는 등 개선 방법을 찾을 것을 권장드리며, 그러한 지식을 방출하고있으니 많은 지식을 학습하시길 바랍니다 !! 🙂

백링크 업체 추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