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백링크의 이해와 중요한 구별법 2023년

본 필자는 직접 수년간 백링크에 대한 이해를 직접 실현하고자, 수많은 SEO기법과 백링크에 대한 지식을 학습한 후 학습한 것을 토대로 직접 테스트 또한 수없이 많이 진행하였습니다 ^^

고품질 백링크 서비스 바로가기

고품질 백링크에 대한 잘못된 이해

대다수의 업체 및 SEO에 대하여 공부하고있거나 백링크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착각하고 있는 고품질 백링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DA점수가 높으면 고품질 백링크인가?

정답부터 말씀드리자면 절대 NO 입니다. 우선 DA점수라는것은 Domain Authority 의 약자로 도메인 권한을 나타내는 MOZ 라는 SEO 분석툴 사이트에서 만든 약자입니다.

약 2~3년 전까지만하여도 DA점수가 높은 곳에서의 외부링크 즉, 백링크를 생성하고 구축하고 대량의 백링크를 생성할경우 구글상위노출에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저희는 과거에 머물러 있지 않잖아요?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은 당연히 2020년도의 지식으로 백링크를 구축 할건가요..? 아니잖아요 !!! 과거는 과거에 버리고 현재를 바라보아야합니다.

DA점수 말고도 그외 PA, UR, DR, TF, CF 등 많은 분석툴사이트에서 만들어낸 약자들이 많습니다. 이 부분은 구글과는 전혀 관련이없고 각 회사들만의 로직으로 만들어낸 점수입니다.

크몽이나, KWORK, FIVERR 등에서 DA80+ 백링크 라고 홍보하는데 좋은게 아닌건가요?

DA80+ 든 DA90+든 DA50+든 중요한것은 DA 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구글 블로거, 닷홈에서 워드프레스 무료개설등 만 하여도 DA80+ 백링크를 생성할수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만 하여도 DA가 80점은 넘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무한히 무료로 생성한후, 백링크를 구축하면 효과는 어떨까요?

누구나 할수 있는것이고, 요즘은 백링크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마케팅업체에서도 이러한 기법으로 백링크를 생성한다고 합니다. 절대 하면 안되는 짓이며 추후 구글에 페널티나 혹은 스팸스코어가 오르고 구글상위노출에 시간이 엄청 걸릴수 도 있습니다.

DA점수로 판단하는것이아닌 백링크 그 자체의 품질을 구별할줄 알아야합니다 ! 그게핵심입니다 !!

백링크판다 크몽 리뷰 보러가기

그럼 백링크에 대하여 잘모르고 업체에 맡기기만하는 개인들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쉽지만 안타까운현실입니다. 저희가 추천드리는 방안은 백링크에 대한 지식을 어느정도 학습을 하시고 ! 구별법까지 알게 되신후에 백링크를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그 이유는.. 쉽게말해서 고품질 백링크라는 개념 자체를 본인들이 직접 만들어 내고 꾸미는 업체가 대다수라는 점입니다. 업체들도 그냥 DA점수가 높으면 고품질로 판단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 ㅠㅠ 일반 개인들은 더더욱 알아채리기 힘들겠지요.. 말만 전문적으로 하면은 전문가 처럼보이고 잘할것 처럼보이니요..!

저희가 추천드리는것은 학습을 하는 것입니다! 학습을 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각 업체마다 본인들의 백링크가 어떠한 백링크며, 어떠한 영향을 주고, 어떠한 전략을 사용하는지 상세하고 이해가 가게끔 납득을 시키는 업체에서 백링크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백링크판다가 생각하는 고품질 백링크란?

백링크 업체 추천

고품질 백링크는 어떠한 백링크가 고품질이다! 이런 개념이라기보다는 어떠한 전략, 어떠한 상황, 어떤종류의 백링크냐에 따라 품질이 좋으냐 안좋으냐 차이라고 판단됩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고품질이라는 개념은 서비스면에서 효율이 좋은 백링크를 고품질 백링크라고 말씀드립니다.

키워드와 관련이 있는 웹사이트에서의 백링크 구축

저희는 수없이 많은 테스트를 진행하고 고객님들의 구글상위노출을 대행하며 얻은 노하우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고객님의 웹사이트가 병원, 건강, 영양제와 관련이 있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

그럼 건강을 다루는 블로그, 병원을 추천해주는 블로그 등과 같은 고객님들의 웹사이트와 관련이 있는 외부 다른 사이트에서의 백링크를 구축하는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이거 하나만으로는 고품질 백링크라고 말하기에는 어렵습니다 ^^

백링크판다는 백링크를 구축할 때 DRIP-FEED 전략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DRIP-FEED 전략은 천천히 자연스럽게 백링크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예시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A사이트, B사이트 둘다 오늘( 6월 20일)만든 따끈따끈한 웹사이트라고 가정하고 바로 백링크를 구축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

A사이트 = 6월 20일 – 고품질 백링크 1000개 구축, 그리고 1달뒤 7월 20일 또다시 백링크 1000개 구축.

B사이트 = 6월 20일부터 7월 20일 약 30일동안 백링크를 매일 10개씩 생성

A사이트 기준 시작부터 1000개를 만들고 1달동안 백링크 생성을 안하고 1달뒤에 다시 1000개 생성입니다.

B사이트는 시작부터 매일 10개씩 꾸준하게 만든다고 가정을하면 1달동안 300개며, 그다음달도 그렇게 진행합니다.

실제로 저희는 워드프레스를 2개만들어서 내부최적화를 진행하고 위와 같이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아래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A사이트 = 스팸점수를 먹지는 않았으나, 초반에 순위 상승이 빨랐지만 가면갈수록 뒤로 밀려남.. 장기적으로 봤을때 좋은 전략이 아닌것 같았음.

B사이트 = 스팸점수 0, 그리고 100위 아래에서부터 1페이지까지 차근차근 올라오며 속도도 비교적 빨랐습니다.( 2달 보다 안걸렸습니다.)

둘다 키워드는 아이디판매 관련이었습니다 ^^

아이디판다 계정 판매 사이트

백링크는 다양한 곳에서 구축이 되어야 합니다.

어느정도 백링크에 대하여 공부해보신 분들은 web2.0 백링크, 프로필 백링크, 소셜백링크, 위키백링크, 기사형 백링크, 게스트포스트 백링크, PBN백링크 등등 수많은 백링크의 종류들을 접해보셨을겁니다.

어느 업체는 고품질 PBN 백링크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프로필 백링크는 필수다~ 등등 이런 얘기들이 많은데 저희가 내린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다양한 곳에서의 백링크의 구축이 우선 제일 중요합니다.

다양한 곳에서의 백링크 생성이 우선순위이며, 그후에 PBN백링크로 부스터역할을 한다든지, WEB2.0 백링크를 생성한다든지 순서가 있습니다 ^^

백링크를 생성하는 사이트의 상태가 좋아야합니다.

쉽게 말하여 내 웹사이트가 아닌 내웹사이트를 언급하는 다른 사이트의 상태가 좋아야합니다.

안좋은 상태의 사이트에서 무분별한 백링크가 생성되면 저희 홈페이지도 좋은 점수는 받지 못할것입니다.

간단하게 무료로 체크 해볼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

DAPACHECKER 이라는 해외 사이트입니다 !

위 버튼을 클릭해서 사이트들어 가보시면 간단하게 DA,PA, 도메인연령, 도메인기간, 도메인의 스팸점수등을 간단히 무료로 체크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

타 업체들이 생각하는 고품질 백링크

그냥 스팸스코어 0%, DA점수 높은거 면은 고품질 백링크라고 말하는것 같습니다 ㅎ 제가 직접 타업체들의 백링크를 분석을 많이해봤습니다. 뭐 뺏길려고 한것은 아니고 실제로 저희 고객님들중 다수가 타업체를 이용 한후에 효과가 나오지않아 저희업체와서 문의를 할때 저희는 무료로 내부 체크를 합니다.

체크결과 좋지않은 품질의 백링크가 대량 생성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희만 힘듭니다..ㅠ_ㅠ

현재로서 제가 본 좋은 SEO 대행을 해주는 SEO 업체는 단 두곳, 백링크판다와 SEORANK 입니다.

고품질 백링크의 구분, 분석 방법

미리 앞써 말씀드리지만, 저희가 하는 백링크의 분석 방법은 아래에 안내드린 것과는 다를겁니다.

그이유는 저희는 유료 분석툴을 사용하기도하며 여러가지 저희만의 분석 프로그램도 제작을 했으며, 돈이 들어가는 부분이여서 아래에는 최대한 고객님들이 직접 분석 할수있는 무료 툴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AHREFS 백링크 체커 툴 이용하기

AHREFS라고 백링크 SEO를 다루는 분석 툴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무료로 백링크를 체크할수있습니다.

고품질 백링크에 대한 이해와 중요한 구별법

위 버튼을 클릭할시 AHREFS에서 무료로 내 웹사이트로 오는 백링크들을 볼수있는 곳이 있습니다.

모든 백링크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만, 분석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

제일 먼저 알려드린 이유는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MOZ 무료 툴 이용하기

MOZ에서도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seo체크 툴이 있습니다.

MOZ 사이트 바로가기
image 1

moz접속해서 로그인후 위 메뉴에 Free SEO Tools 를 보시면 무료로 도메인 분석, 키워드 체크, 백링크 체크 등 진행 해볼 수 있습니다.

seo 툴중에서 제일 마케팅이 잘된 웹사이트라고 보시면됩니다 ! 유료버전은 조금 비싼편이니 조심.. ^^

구글서치콘솔에서 링크 확인하기

구글서치콘솔에서도 외부링크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

구글상위노출과 구글에서의 순위 상승 , 구글seo를 하는것이니 이부분은 필수? 라고 보시면됩니다 !

모든 백링크가 색인되는 것은 아니며 비교적 백링크를 최대한 걸러내고 몇몇 백링크만 보여줍니다.

그치만 구글 서치콘솔에서는 백링크 뿐만이아닌 실적, 클릭수, 평균순위등을 볼수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구글 서치콘솔 바로가기
image 2

위 와 같은 내부링크와 외부링크(백링크) 등을 볼수있습니다 ^^

위와 같은 분석툴을 이용해서 고품질 판단하기

자 이제, 백링크들을 추적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셨습니다!!

이제 백링크들을 직접 추적해서 백링크의 품질이나, 백링크의 상태를 볼수 있습니다!!!

저는 이럴때마다 기대되더라구요 ㅋㅋㅋㅋ

우선 본인 웹사이트들에 어떠한 백링크들이 들어오는지 하나씩 들어가봅니다 !

PBN백링크 라고 가정해봅시다 !

위에서 설명드린 웹사이트의 상태를 체크해야합니다!

  • 스팸스코어는 없는가?
  • DA,PA 점수가 어떤가? ( 중요하진 않지만 체크해볼 필요 있음 )
  • 나와 관련된 주제의 블로그인가?
  • 본문내용이 한글이며 앵커텍스트도 내가 원하는 키워드인가?
  • 다른글들도 체크해봅니다
  • 심지어 그 사이트의 백링크까지도 체크해줍니다.

참고로 PBN은 (프라이빗 블로그 네트워크) 숨은 개인 블로그 라고 보시면됩니다 !

들어갔는데 블로그가,, 내 웹사이트와 관련된 것을 주제로 글을 쓰는 블로그다!?

일단 합격입니다 ! 첫번째 관문 통과!

본문내용이 한글로 되어있으며, 앵커텍스트가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되어있다?

두번째 합격 통지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관문 통과!

그 웹사이트의 다른 콘텐츠내용들을 체크해봅니다. 괜찮은 웹사이트 인지요 ^^

그리고 그사이트까지도 분석을 진행합니다. 실제로 저희는 이러한 행동을 수년간 했습니다..ㅎㅎ

위와 같은 방법을 자주 직접 해보시면 구분하는 실력이 금세 오르실겁니다 ^^

결론

  1. 고품질 백링크란 업체마다 생각하기 나름이다.
  2. 우리가 보는 고품질 백링크는 위와 같습니다.
  3. 백링크란, 구글상위노출에 보탬이 되어주는 것이고, 고품질은 효과가 좋은 품질 이라는 것이다.
  4. 그런데 효과도 없는데 고품질백링크라며 파는 업체가 의외로 많다.
  5. 그러한 업체들을 피하기위해서 위와같은 내용으로 백링크를 구별해 보시길 바랍니다 ! ^^

검색엔진 최적화 업체선정을 잘하시길 바랍니다 ! ^^

여러분들의 사업번창을 응원합니다 ! 🙂

Leave a Comment